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어린이급식관리센터
- 기출
- 자기소개서
- 객실승무원
- 네오플
- 게임PM
- 올리브영
- 영양사자기소개서
- 유니티개발
- 씨제이프레시웨이
- 경영지원
- 자소서
- CJ프레스웨이
- 프레시웨이
- 삼성웰스토리
- 콘텐츠개발
- 외항사
- 면접족보
- 유니티
- 승무원
- CJ프레시웨이
- 씨제이올리브영
- 면접
- 씨제이
- 웰스토리
- 서울대학교병원
- 영양사자소서
- 캐빈승무원
- 면접기출
- 영양사
Archives
- Today
- Total
갓생 프로젝트
[유니티 개발자] 게임사 유니티 개발 면접족보 본문
1. 인사담당자 포트폴리오 체크 포인트
- 콘텐츠 자체의 완성도 + 내부설계 종합검토
- 코드검토(기술적 완성도가 가장 좋은 매니저코드 or 기술적으로 심혈을 기울인 매니저코드 or 기술적 구현이 가장 어려웠던 매니저코드 등)
2. 면접족보
- 일반 게임개발로 갈 수도 있는데, VR 분야로 입직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?
- 평소 선호하는 게임장르는 무엇인가?
- RPG게임을 좋아하시는거 같은데, 그럼 공부할 시간이 있는가?
- 그래픽카드는 뭘 사용하고 있는가? 하드웨어에 대한 지식은 부족한 편인가?
- 컴퓨터공학은 개발진로(언어, 개발, 서버, 네트워크, DB등)가 다양하게 나뉘는데, 본인은 어떤 분야를 집중적으로 학습했는가?
- 가장 처음 공부했던 프로그래밍 언어는 무엇인가?
- 다룰 줄 아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무엇이 있는가?
- 각 언어로 프로그래밍 해본 프로젝트가 있다면 말해보시오.
- 가장 자신있는 언어는 무엇인가?
- 오리지널 C#이 있고, 유니티의 경우에는 스크립트 식으로 빼놓고 사용하는 방식인데, 어떤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가? 오리지널 C#은 어떤 언어라고 생각하는가?
- 언리얼을 다뤄본 경험은 없는가?
- 유니티를 처음 다룰때 어려웠던 부분이나 불편했던 부분은 없는가?
- 패턴인식 동아리에 있었던 것 같은데, 패턴인식 프로젝트 경험에 대해 말해보시오.
- 포트폴리오에 코드가 전혀 작성되어 있지 않은데,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내용들을 깃이나 노션, 개인 블로그를 별도로 정리해 둔 것이 있는가?
- 언리얼의 경우 블루프린트를 사용하는데, 관련 경험이 있는가?
- 객체지향언어와 절차지향언어의 차이점에 대해 말해보시오. 직접 코드를 짜는 경우 어떤 것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?
- 유니티 프로젝트 시 최적화작업을 진행해 본 거 같은데 어떤걸 진행해보았는가?
- 디폴트로 활용해 본 것 말고, 직접 작업해 본 경험은 없는가?
- 함수를 오버라이딩/오버로딩하는데 이에 대해 아는대로 말해보시오. 설명이 어려운 경우 함수의 오버라이딩/오버로딩을 활용해본 경험에 대해 말해보시오.
- 상속이란 단어를 사용하는거보니 객체지향의 특징적인 방식을 사용한건데, 본인이 직접 경혐했던 객체지향의 특징들을 말해보시오.
- 연산자 중 중간연산자를 종종 사용하게 되며, 이를 전위나 후위에 배치할 수 있는데, 전위배치와 후위배치의 차이점을 설명해보시오. 그럴 경우 컴파일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.
- 직접 중간연산자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보시오.
-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전위연산자를 사용했다고 했는데, 어떤 실수였는지 구체적으로 말해보시오.
- 보통 어떨때 실수하는 편인가?
- if문 사용 시 하나만 수행해도 되는 상황에서 대괄호 없이 한줄만 기입하는 사람도 있고, 대괄호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는데, 이렇게 상황이 갈리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?
- 실수방지를 위해 대괄호를 사용한다고 했는데, 보통 어떤게 대표적인 실수라고 생각하는가?
- 가비지 콜렉터의 역할은 무엇인지 설명해보시오.
- 우리회사는 유니티와 언리얼을 둘다 사용하지만 언리얼이 주력이라고 볼 수 있는데, 언리얼이나 C++ 언어를 공부해 본 경험은 있는가?
- 언리얼과 연계하여 C++을 공부한다고 했는데, 그럴경우 유니티도 마찬가지지만 언리얼에 귀속된(만들어논) API들을 C++을 통해 활용하는 수준인 만큼, 오리지널 C++을 공부하는 것이 아닌 언리얼을 공부한다고 봐도 무방한데 본인 생각은 어떤가?
-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해보시오. 본인은 어느정도의 이해수준을 갖고 있는가?
-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도 있는 편인가?
- 자료구조 시 트리를 사용해봤다고 했는데,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용해봤는가?
- 유니티 프로젝트 시 자료구조와 트리를 사용해 보았는가?
- 재귀함수를 설명해보시오. 재귀함수를 적용해 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보시오.
- 메신저서비스를 http프로토콜로 구현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?
- Thread local에 대해 아는대로 말해보시오.
- 대용량서비스에서 발생할수있는 어뷰징 대처법에 대해 아는대로 말해보시오.
- Stl의 종류와 각 자료구조의 특징에 대해 말해보시오.
- 쓰레드와 프로세스의 차이에 대해 알고 있는가? 멀티쓰레드 프로세스를 설명해보시오.
- 형상관리툴 리눅스운영체계 디비 자바 등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?
- 동시성 관련 질문(트랜잭션 처리 등의 문제에 있어 무결성 보장 방법이나 서버 부하를 분산시키기 위한 구체적 방법에 대해 말해보시오. 클라우드 서버 사용 경험을 가지고 있는가? 등)
취준생 여러분들의 성공취업을 응원합니다 >_< b
'타닥타닥 > 면접족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영양사] 삼성 웰스토리 면접족보 (2) | 2023.06.07 |
---|---|
[객실승무원] 외항사 필수면접 100문 (0) | 2023.05.31 |
[영양사]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면접족보 (0) | 2023.05.31 |
[경영지원] CJ올리브영 면접족보 (0) | 2023.05.31 |
[영양사] CJ프레시웨이 면접족보 (0) | 2023.05.31 |